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창립 이래 특성화 대학으로 출발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해 왔다. 시각디자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제품인터랙션디자인, 환경디자인 등 4개 전공의 디자인학부와 패션디자인학과, 광고홍보학과, 건축학과(5년제 인증) 3개 학과로 구성된, 명실상부한 지역 최고·최대 규모의 단과대학이다.
전공 심화교육과 주제중심 다학제 융합교육의 병행, 차별화된 교육 경험 제공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심화된 전공교육과 다학제적 융합교육을 병행한다. 현장 실무 중심의 산학협력 수업, 글로벌 석학과 함께 하는 글로벌 워크 숍과 해외인턴십, RedDot과 같은 권위 있는 공모전에 입상하는 등 독보적 인 실적을 자랑한다. 아울러 몰입 공간 미디어아트 갤러리와 같은 우수한 시 설 등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GELS DESIGN PROGRAM(글로벌 프로그램) ‘GELS Design’은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학생 모두에게 기회가 열려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GELS는 글로벌 체험학습장(Global Experiential Learning Site)의 약자로, 세계 각국의 디자인 현장을 직접 체험한다. 참여 학생들은 온·오프라인 워크숍(비교과) 참여 및 수업연 계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며, 글로벌 현장 탐방 또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우리 동서대학교가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 대학’ 본지정에 최종 선정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대학을 육성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저희 대학이 오랜 시간 쌓아온 특성화 전략과 교육 혁신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부산 지역에서는 부산대학교에 이어 동서대학교와 동아대학교가 함께 이 명예 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선정으로 우리 대학은 향후 5년간 총 1천억 원에 달하는 재정적, 행 정적 지원을 받게 되며, 이는 저희 대학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교육기 관으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특히 디자인, 미디어 콘텐츠, 영화예술 등 문화콘텐츠 특성화 분야에 집중적으로 지원이 이루 어져 학생들에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 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프로그램 강화, 첨단 시설 확충, 실무 중심의 필드 캠퍼스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더욱 유연하고 다채로운 전공 선택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풍부한 경험을 쌓아 자신의 진로를 자유롭게 탐색하며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우리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진리, 창조, 봉사’라는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머리로 배우고 가슴으로 느끼며 손으로 실천하는 지정의(知情意)가 조화를 이루는 인격을 갖춘 디자인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동서대학교는 최적의 배움터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동서대학교가 ‘글로컬대학’이 됐다. 동서대학교와 동아대학교가 연합한 동서대-동아대 연 합모델이 8월 28일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대학30’ 공모에 최종 선정된 것. 글로컬대학30은 2026년까지 지역-대학 간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30개 내외 모델을 선정해 5년간 1000억 원(통합 유형에는 최대 1500억 원)을 지원하고, 규제혁신 등을 우선 적용하는 사업이다. 동서대학교는 디자인, 미디어 콘텐츠, 영화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 력을 확보해 지역과 세계를 잇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서대학교와 동아대학교 연합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5년간 국비 1천억 원을 지원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