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뉴스
[대학탐방]
인하대(조형예술)
날짜   2022.04.29     
조회수   978     
댓글   0     

인하대학교 

조형예술학과


학과소개



<교수 인터뷰> 정현 교수


인하대학교 조형예술학과는 실기 중심 학과로 평면(회화), 입체(조각, 설치), 미디어영상 등 동시대 미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매체를 교육합니다. 평면은 드로잉과 회화를 중심으로, 입체는 조소를 기본으로 하되 평면-입체 모두 재료와 표현에 있어 고정관념이나 경계를 넘어 창의성을 배가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수업이 이뤄집니다. 더불어 1~2학년에는 미술 기초 이론과 동서양 미술사를 배우고, 3~4학년에는 큐레이팅, 전시 기획, 미술현장에 관한 수업을 통하여 졸업 후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년별 커리큘럼

- 1학년: 실기와 이론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 평면 & 입체 수업’과 이론 수업 ‘미술이란 무엇인가’는 조형예술에 대한 가능성을 흥미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2학년: 본격적인 실기 수업이 시작되는 시점이기에 매체에 대한 기술과 표현력 향상에 중점을 두어 수업이 진행된다. 이론의 경우 동서양 미술사를 배움으로써 미술의 탄생과 발전 과정 그리고 문화와 역사의 시각으로 미술을 사유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는 시기다.

- 3학년: 자신의 작업 세계가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시기이며, 이론의 경우는 졸업 후 활동무대가 될 미술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수업과 큐레이팅 입문 수업이 마련되어 있다.

- 4학년: 각자가 선호하는 매체, 표현 그리고 주제를 찾아 작가로서의 잠재력을 찾아가는 시기다. 이론은 비평 수업을 통하여 작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수업과 전시기획 심화 연구 과정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특색있는 수업: 1학년 ‘기초조형’, 3학년 ‘현대미술 현장’

1학년 <기초조형>은 두 명의 교수님이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코티칭(co-teaching) 방식으로 이뤄지기에 다양한 관점과 해석을 발견할 수 있는 수업이다.

3학년 <현대미술 현장>은 자칫 멀어지기 쉬운 미술 현장(전시공간, 미술관, 비엔날레, 미술기관 및 시장 등)이 형성되는 과정과 실제 활동을 파악하여 미래의 진로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일종의 지도의 역할을 해주는 수업이다.


2020년 과제전



학생작품

전재원_우물공간 wood, wheels, fabric and sound, 122 x 122 x 264 cm /영 상스틸


최희연_人间;속세;인간세상, 2020, 혼합재료, 180X260cm


장주영_지나치다2_2020_광목천에 수채_63x42cm



박시원_런던 브릿지 이즈 폴링 다운! 2020 아크릴, 젤왁스 53 x 35 x 35 cm







목록
댓글입력(0/400)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
전체 댓글수 (0)
[대학탐방] 전주대(산업디자인)...
[대학탐방]인하대(조형예술)...
[대학탐방]협성대...
[대학탐방]강동대...
[대학탐방]서울문화예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