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뉴스
[대학탐방]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날짜   2020.12.29     
조회수   1311     
댓글   0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는 약 30여 년에 달하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아시아최대규모의 학부다.

본학부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4개의 트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문화예술 미디어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그런 경일대 사진영상학부가 2021학년도를 기점 입시 실기고사에 ‘기초디자인’과 ‘상황표현’ 종목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지면을 통해 경일대 사진영상학부의 발전이력과 입시 변화사항 등을 참고하도록 하자.

정리 복송화 자료제공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학부소개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는 450여 명의 재학생과 3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학부다. 3,000여 명의 동문들은 국내·외 문화예술 미디어산업 분야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후배들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전국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경쟁력있는 학부를 만든 원동력이 되었다. 본 학부에서는 독일, 프랑스, 미국, 호주 등 국내외 유수의 대학에서 사진, 영상, 뉴미디어 분야를 전공한 최고의 아티스트와 실무형 교수진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사진·영상 분야는 물론 문화예술 미디어산업을 이끌어갈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과정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는 2020년 사진영상관련 학부로는 최초로 전공의 심화와 함께 트랙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설계된 4개의 트랙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학생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와 이에 맞춘 교과목을 구성할 수 있도록 모듈화된 학생중심 융합형 교육프로그램은 국내 사진영상미디어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트랙소개
•Commercial 트랙
커머셜 사진과 영상 분야를 선도할 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한다.

•Art 트랙
문화예술계를 이끌어갈 사진예술 전문인을 양성한다.

•Experimental Media 트랙
아트 & 커머셜 분야의 융복합 미디어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사진영상·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한다.

•Applied Image 트랙
응용이미지 산업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이끌 사진영상·응용이미지 전 문가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
패션 & 프로덕트 포토그래퍼, CF/MV 감독, 영상촬영 및 제작 스텝, 공공기관 및 기업체 홍보실, 사진작가, 미술관 & 갤러리 큐레이터, 미디어 교육자, 미디어아티스트, 융복합 미디어 크리에이터, 무빙이미지 & 아 트필름 디렉터, 미디어스페이스 디자이너, 산업 & 과학사진가, 과학수사경찰,이미지 복원 및 기록물 관리자, 사진영상 장비업체 및 IT기업



목록
댓글입력(0/400)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
전체 댓글수 (0)
[대학탐방] 강남대학교 유니버설아트디자인전공...
[대학탐방]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대학탐방]대구예술대학교...
[대학탐방]대구예술대학교 게임웹툰전공...
[대학탐방]대전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